월요일 임돠

세계일보

구독중

PICK안내

“트럼프, 50억 달러 못 받으면 주한미군 철수해라”

본문듣기설정기사입력2020.06.22. 오전 7:02화나요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6489요약봇beta글자 크기 변경하기SNS 보내기 선릉셔츠룸

원본보기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서 주한미군 주둔 비용으로 50억 달러를 받지 못하면 미군을 철수하라고 위협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오는 23일(현지시간) 발간 예정인 회고록 ‘그 일이 일어난 방’에서 방위비 분담 문제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이 여러 차례 미군 철수를 위협했다고 전했다.

회고록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8월 아프가니스탄 문제 등에 관한 회의를 하던 중 한국에서 진행 중이던 한미연합훈련을 가리키면서 “그 ‘워 게임(war game)’은 큰 실수”라며 “우리가 (한국의 미군기지 지원으로) 50억 달러 합의를 얻어내지 못한다면 거기에서 나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시 훈련이 모의연습이고 자신도 훈련에 동의했음에도 불구하고 “난 정신병자와 평화를 이뤄내려고 노력 중”이라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언급한 뒤 이같이 말했다고 볼턴 전 보좌관은 적었다. 그가 언급한 ‘워 게임’은 지난해 8월 진행된 한미 연합지휘소 훈련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Published by 강남테란.강남할리우드.강남셔츠룸.강남레깅스룸

강남테란.강남할리우드.강남셔츠룸.강남레깅스룸 문의 o1o_7928_4o6o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