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강남가라오케 강남 레깅스룸 선릉가라오케 선릉레깅스룸 최고에요

노키아와 노키아 벨 연구소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영국, 독일, 일강남가라오케본, 호주 등 총 8개국, 6개 산업의 의사결정권자 162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강남 레깅스룸 통해 ‘5G 비즈니스 준비’ 보고서를 작성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30%는 현재 5G를 구축한 상태이다. 다만 5G 성숙도 지수기준으로 아직 중간 단계에 머무는 비중이 전체의 절반 가량인 48%를 차지했다. 아직 기초 단계에 그친 비중도 13%에 달했다.

노키아의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향후 10년의 혁신을 재정의할 것으로 기대되는 5G의 잠재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과 5G 성숙도가 중간선릉가라오케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기업의 47%는 오히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G에 대한 이해 수준은 국내 기업들간에 다소 편차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5G에 투자 중인 국내 기업은 21% 수준에 그쳤다. 다만, 향후 10년 내 5G 투자 계획을선릉레깅스룸 묻는 질문에는 무려 94%의 응답자가 투자할 방침이라고 밝히는 등 5G 투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설문에 응답한 국내 의사결정권자의 46%는 5G에 투자하지 않을 경우, 경쟁에서 뒤쳐질 수 있다고 응답했다. 한국 기업들의 5G에 대한 높은 관심은 조직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기술 의사결정권자의 36%는 자사 조직 내에 5G 전담 기획팀이 있다고 밝혔다. 5G 전략과 관련된 질문에서도 국내 기술 의사결정권자의 48%는 이미 장기적인 5G 전략이 마련됐다고 답했으며, 5G와 관련된 어떠한 전략도 준비하고 있지 않다고 답변한 비율은 겨우 8%에 불과했다.

이준성 노키아 코리아 CTO는 “이번 조사 결과, 한국은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모범적으로 대응한 국가답게, 코로나19가 유발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발빠르게 전사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등 기술에 대한 투자를 오히려 늘려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평가했다. 이어 “특히 5G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는 프리미엄을 고려하더라도, 한국기업들의 5G 이해도와 투자는 세계 평균을 훌쩍 넘어선다. 이는 한국에서 5G의 발전과 확산에 매우 고무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다”고 진단했다.

Published by 강남테란.강남할리우드.강남셔츠룸.강남레깅스룸

강남테란.강남할리우드.강남셔츠룸.강남레깅스룸 문의 o1o_7928_4o6o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